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과 '네오 막걸리' 단독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09:37:1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일식 셰프 최강록의 미식 세계를 전한다.

 

롯데마트가 오는 20일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 <사진=롯데쇼핑>

 

먼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에 각 부위별 육향 및 식감과 가장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더한 구이류 상품이다.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늑한 심야 식당’을 콘셉트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하고, 상품명은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적용했다.

 

‘최강록의 냐야’ 시리즈 1탄은 지난해 12월 ▲나야, 부채살 ▲나야, 살치살 ▲나야, 토시살 3가지 소고기 구이 상품으로 출시됐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비법 소스가 호평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12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2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 공개되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개발과정 영상 콘텐츠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내놓는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은 ▲나야, 안창살 ▲나야, 꽃갈비살 ▲나야, 돈테키 3가지 품목이다. ‘나야 안창살’은 매운두반장소스를, ‘나야, 꽃갈비살’은 유자페퍼소스를 포함한 상품으로, 특수 부위를 더해 기존의 소고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나야, 돈테키’는 간장조림소스가 포함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의 첫 돼지고기 상품이다. 일본 오사카 인근 지방의 명물 조림 요리로, 고객에게 ‘조림요정’으로 불리는 최 셰프의 진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나야 시리즈 2탄’은 지난 1월부터 최 셰프와 상품 개발을 진행, 강레오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장도 함께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롯데마트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목)부터 내달 2일(수)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전품목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GO’앱을 통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100명 추첨을 통해 ‘최강록 셰프의 사인이 각인된 도마와 고기 집게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지난 14일(금) 최강록 셰프, 우리술컴퍼니와 협업해 제작한 ‘네오막걸리(600mL)’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보틀벙커 서울역점, 잠실점, 상무점에서 9700원에 판매한다. 보틀벙커 서울역점과 잠실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4월 9일(수)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네오막걸리’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 셰프가 운영했던 식당명인 ‘네오’에서 상품명을 따온 ‘네오막걸리’는 고품질 쌀로 알려진 ‘대왕님표 여주산 쌀’을 100% 사용해 자연스러운 단맛과 더불어 저온 숙성을 통해 탄산감을 강조했다. 또한 약간의 산미감까지 더해 기름진 음식과 페어링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 상품에 관심도가 높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 소비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실제, 롯데마트 보틀벙커의 올해 누계(2025.01.01~03.12) 전통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네오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일(화)부터 20일(일)까지 20일간, 보틀벙커 서울역점에서 ‘네오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막걸리의 역사와 주요 원재료인 대왕님표 여주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존’과 네오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시음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최강록 셰프가 직접 개발한 안주 레시피와 최강록 셰프 캐릭터 키링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성모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지난해 출시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최강록 셰프의 강점인 조림 요리를 활용한 상품을 더해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롯데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추석 연휴 '매일 오네(O-NE)' 특별수송체제 가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추석 전후 배송 수요 급증에 맞춰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이커머스 셀러의 판매 기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추석 물류 전략의 핵심을 ‘연휴 배송 가능일 확대’에 맞췄다. 추석 당일을 포함한

2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

3

이디야커피, 겨울철 향수 담은 '동절기 간식 5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할 동절기 간식 5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부터 붕어빵, 꿀 호떡, 계란빵 등 길거리 간식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대중적인 옥수수 플레이버를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