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1:38:4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왔다. 

▲ '전현무계획' 공식 포스터. [사진=MBN, 채널S 제공]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18일 열린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전현무계획 시즌2’는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에 첫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25 펀덱스 어워드’(주최 굿데이터코퍼레이션)는 백퍼센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객관적인 관점에서 최고의 TV와 OTT 프로그램, 출연자를 선정한다는 취지 아래 만들어졌으며, 수상작은 2025년 1년간의 화제성 조사, 검색반응 조사, 펀덱스 지수, 출연자의 화제성 TOP10 진입 횟수 등을 합산, 집계해 결정됐다.


‘데이터PD 상’은 전년 대비 화제성이 가장 많이 오른, 유의미한 작품에 주는 상으로 보통의 프로그램들이 갈수록 화제성 수치가 떨어지는 데 반해 ‘전현무계획’은 2024년 방송된 시즌1 대비 2025년 방송된 시즌2가 38%나 화제성이 증가해 ‘뒷심 폭발’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18일 열린 '펀덱스 어워드'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린 '전현무계획' 제작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어워드 제공]

 

‘전현무계획’ 론칭부터 현재 시즌3까지 연출을 맡고 있는 MBN 이효원 CP는 “‘전현무계획’은 큰 장치 없이 사람과 상황에 집중해온 프로그램이다. 그 선택이 화제성으로 이어졌고, 이렇게 의미 있는 상으로 인정받아 감사하게 생각한다. 무계획으로 찾아가도 반갑게 맞아주시는 맛집 사장님들, 현장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제작진과 중심을 잡아주는 전현무-곽튜브 님, 그리고 우리 프로그램을 계속 지켜봐주신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현무계획’을 공동 제작한 채널S 문희현 CP 역시 “올해 유난히 궂은 날씨에도 전국을 돌며 고생해준 스태프들, 오랜 시간 사랑해준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