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 수주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09:51: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을 수주하고, 국제선 및 국내선 구역에 식음 전문 브랜드 및 지역 특산품 전문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N스카이허브라운지’ △경북 실라리안 인증 브랜드 백년가게 ‘나드리’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4월 1일 오픈하였으며, 국내선 구역에는 전국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 특산품 판매 공간 ‘로컬박스’를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 <사진=풀무원>

 

‘N스카이허브라운지’는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 동편에 위치하며, 총 90석 규모의 프리미엄 공간으로 조성됐다. 라운지는 ‘한국의 미학적 공간’을 콘셉트로, 전통문양과 조형미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정서와 감성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부뚜막 가마솥을 연상시키는 조형적 요소와 부산 지역 신진 작가의 사진 작품을 함께 전시하여, 감성적 공간 경험을 더했다. 프라이빗 존, 마사지 베드, 다양한 좌석 구성을 통해 이용객 편의를 높였으며,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식물성 메뉴 기반의 ‘플랜트 포워드 존(Plant-Forward Zone)’도 함께 마련했다.

 

해당 존에는 △유린기두부텐더 △참깨소스두유면샐러드 △콩불고기 식물성 라구두부면 △몽글순두부 등 풀무원 제품 등을 활용한 각종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누들면 무말랭이 떡볶이 △로제소스 떡갈비 △버섯육개장 △비빔밥 등 K-Food 중심의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 분식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나드리’는 경북 영주 지역에서 3대째 이어져온 쫄면 맛집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로 선정되고 대통령 표창 또한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경북도를 대표하는 실라리안(Sillarian) 인증을 받은 지역 우수 브랜드로서 쫄면 외에도 '나드리' 만의 비법으로 맛을 낸 등심돈가스가 대표 메뉴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선 구역에 오픈 예정인 ‘로컬박스’에서는 전국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간식류, 기념 선물세트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김해공항의 식음료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고객의 여정에 즐거움과 편안함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항 컨세션 사업 관련해서는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1·2터미널, 김포국제공항 국내선·국제선, 청주국제공항 등 전국 주요 공항 내 식음 편의시설을 운영 중에 있으며,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는 2023년 한국공항공사 공항 상업시설 최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에는 ‘명가의뜰’, ‘스카이허브라운지’, ‘플레이보6에어레일’, ‘K-라면바’ 등 총 10개 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