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역대 최대 규모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 대상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23 09:54:45
  • -
  • +
  • 인쇄
대상에 '해외주식 신규 서비스 기획 주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배당금 서비스’
대상팀 상금 5000만원, 공모전 참가전원 주식쿠폰 2만원 증정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통한 신규서비스, 기능개선 추진

KB증권이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의 시상식을 실시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으로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원을 증정했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신규서비스와 기능개선 적용을 추진한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시상식을 KB증권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0일 KB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이연우 고객과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지난 1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개최한‘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및 플랫폼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 상금 6500만원(총 10팀 시상)의 규모로 진행됐다.

금번 공모전은 KB증권에서 개최한 역대 공모전 중 가장 많은 250여개 팀이 참여하여, ▲해외주식 서비스 ▲MTS/HTS의 UI/UX 개선 ▲메타버스 서비스 ▲ESG관련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KB증권 임원진의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외주식 신규 서비스 기획을 주제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배당금 서비스’이며, 대상팀에게는 상금으로 5000만원을 수여했다. 그 외에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되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의 내용들이 굉장히 충실하고 전문가 못지 않은 전문성이 돋보여 대상 선정에 각축전을 벌였으며,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신중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KB증권은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개선 방안 등 공모전의 제출형식과 주제가 적합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자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원을 지급하였다.

 

대상 수상자 이연우 고객은“고객으로서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직접 KB증권 임원분들께 말씀드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만으로도 기뻤고, 이렇게 좋은 결과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MZ세대를 위해 많은 기능과 콘텐츠가 있는 M-able 앱에 제 아이디어가 구현 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증권 대표이사 박정림 사장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욱 고민하여 고객 편의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며, “KB증권은 고객의 디지털 금융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MZ세대와의 동행 및 커뮤니케이션 형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샘표 영동공장, 장류업계 최초 ‘글로벌 HACCP’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장류업계 최초로 ‘글로벌 해썹(Global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샘표는 고추장·된장·쌈장 등을 생산하는 영동공장이 글로벌 해썹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고추장 유형을 생산하는 사업장 가운데 글로벌 해썹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장류업계 최초 사례다. 글로벌 해썹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외 식품

2

한화금융, 공동 브랜드 ‘PLUS’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금융 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자산운용, 이하, 한화금융)는 공동 브랜드 ‘PLUS’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 된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PLUS는 한화금융이 지금까지 쌓아온 테크와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특별한 경험과 성과를 원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

3

SPC삼립,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중동 감성을 담은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 2종을 선보이며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두바이st 파삭파이’와 ‘두바이st 떠먹케(떠먹는 케이크)’로, 최근 SNS와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두바이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했다. ‘두바이st 파삭파이’는 바삭한 파이 위에 쫀득한 마시멜로와 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