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1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4 09:55:08
  • -
  • +
  • 인쇄
정수기 14회, 공기청정기 4회 등 A/S 전 부문 1위 자리 고수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래 정수기 A/S 부문은 14회, 공기청정기 A/S 부문은 4회 1위에 선정됐다.

올해 조사에선 서비스 전문성 및 적극성,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1위를 고수했다.

특히,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경험했는지 평가하는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편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제품 설치와 A/S를 위해 신규 Mini RDC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도심 내 소규모 거점 물류센터로, 기존 외곽지역 물류센터의 접근성을 개선해 고객서비스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제품/부품의 빠른 공급으로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코웨이 노블정수기 등 주요 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제품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기기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도 안내해 준다.

특히, 고객센터 연결시 제품 고장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및 A/S 접수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코웨이 고객으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1위에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피망 쇼다운 홀덤’ 1주년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피망 쇼다운 홀덤’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1st Anniversary 토너먼트’의 온라인 새틀라이트(대회 참가 티켓을 지급하는 예선전)도 개최한다.1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늘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해

2

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M.O.M.E.N.T.U.M.’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내년 여행 트렌드를 전망하는 ‘2026 여행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M.O.M.E.N.T.U.M.)를 22일 공개했다. 2026년 하나투어 여행 트렌드 키워드인 ‘M.O.M.E.N.T.U.M.’은 나를 중심으로 한 선택과 행동이 여행의 각 분야(AI, 취향, 관계, 소비 등)와 연결되고 확장된다는 점에 착안해 선정했으며,

3

세라젬, 2025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가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 주관해 기업의 ESG 경영을 투자자 중심 지표에서 소비자 중심의 실천으로 확장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