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알바몬' 광고 모델 발탁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20 10:03:29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미스터리 알바 프로파일링 ABTI'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 시즌 아르바이트 성수기를 맞아 구직에 나서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알바몬은 'ABTI 테스트'를 통해 성향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찾기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알바는 이 안에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원하는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기 위한 해결책으로 미스터리 알바 프로파일링 ABTI를 제시한다. 

 

▲알바몬이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사진=알바몬]

ABTI 테스트는 알바몬과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이 협업해 만든 국내 최초 알바 프로파일링 테스트다. 성격유형검사로 잘 알려진 MBTI 테스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성격, 대인관계, 업무 상황 등과 관련된 총 12개의 문항에 답변을 하면 '맑은 눈의 광인', '괴짜 불도저', '탕후루 인간' 등 16가지의 결과와 그에 따른 유형별 설명을 해준다. 

 

또한 '알바 프로파일링'에 걸맞게 각 유형별로 자신의 성향에 맞는 아르바이트가 무엇인지도 알려준다. 테스트 결과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알바몬은 이번 신규 디지털 캠페인 영상 모델로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교수를 발탁해 현실감과 재미를 더했다. 광고 영상에서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어떤 아르바이트를 해야할 지 고민하는 청년에게 성향과 관심사 등을 질문하며 맞춤형 아르바이트를 추천해준다. 마치 실제 수사를 연상하게 하는 장면은 생생함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알바몬 디지털 캠페인 영상 본편은 알바몬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과 알바몬 앱 알바몬 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 구직자들은 최근 유행하는 MBTI와 같은 심리테스트 형식을 차용한 테스트를 즐기며 나의 취향에 딱 맞는 일자리를 몇 가지 문항으로 재밌게 알아볼 수 있다"며 "ABTI 테스트를 통해 구직자가 자신의 성향과 역량을 파악해 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알바몬 TV',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알바의 상식 캠페인', 근로계약서 작성을 약속한 아르바이트 공고만 모아 제공하는 '안심알바 채용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