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H-모빌리티 클래스’ 미래차 교육생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31 10:06:48
  • -
  • +
  • 인쇄
6월 13일 오전 10시까지 신청 접수, 현대차 명의 수료증 발급

현대자동차가 최근 미래 모빌리티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H-모빌리티 클래스’의 모집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미래 이동수단 주요 분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내 이공계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생 모집 포스터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로보틱스 분야를 대상으로 총 1020명의 이공계 대학‧대학원생을 선발하고 기본과정‧심화과정을 전면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13일 오전 10시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부문별 커리큘럼에 따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전동화 부문에서는 ▲연료전지 ▲배터리 ▲모터 ▲전력변환, 자율주행 부문에서는 ▲인지 ▲판단 ▲제어 ▲통신 및 네트워크, 로보틱스 분야에서는 ▲로봇 운영체제(ROS) ▲기구학 ▲동작계획 ▲센서 ▲로봇팔 모션 ▲제어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 신규로 편성된 로보틱스 분야의 심화 과정은 해커톤 과제 수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의 교육생은 현업 멘토의 코칭을 통해 더욱실무에 가까운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H-모빌리티 클래스’의 기본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현대차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 중 우수 학습자로 선발되는 교육생은 추후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의 관련 직무 분야의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받는다.

현대차 관계자는 “H-모빌리티 클래스가 국내의 우수 인재들에게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기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모빌리티 산업을 발전시키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2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연말 행사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말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 강연은 조직 내 소통 방식, 스트레스 및 번아웃 예방 등 심리적 회복을 주제로 구성됐다.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강연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높은 몰입도를 이끌어 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