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니 자카르타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개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09 10:13:28
  • -
  • +
  • 인쇄
콘셉트카 ‘프로페시’, LED 미디어월 콘텐츠 등 전시

현대자동차는 9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방향성을 전달하는 브랜드 경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는 자카르타 중심지역 '스나얀 파크 쇼핑몰' 2층에 약 135평 규모로 조성됐다. 현대차의 친환경 모빌리티 비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의 메인 전시 공간.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이곳을 클린 모빌리티를 콘셉트로 조성해 내부 인테리어의 작은 부분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전시 방식을 채택해 불필요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인 전시 공간에는 현대차 전기차(EV) 콘셉트카 '프로페시'가 중앙에 있다. 벽면부터 천장까지 스튜디오 전체를 둘러싼 LED 미디어 월을 통해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한다.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은 영국의 미디어아트 그룹 '유니버설 에브리띵'과 협업했다. 바닷속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가 친환경 섬유로 재활용되는 과정을 표현한 '리:사이클'을 비롯해 3가지 주제의 옴니버스 영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현대차는 폐소재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들어보는 '업사이클링 워크샵' 프로그램과 친환경 EV 차량 시승 등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의 개관을 맞아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구축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Hyundai X BTS’ 영상‧포스터와 함께 셀피를 찍는 'I’m On It' 챌린지를 실시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거점에 방문해 SNS에 업로드한 인증샷을 보여주면 선착순으로 BTS 굿즈를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페토 내에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도 진행한다. 플로깅은 조깅 도중에 길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목표 달성 시 인도네시아 현지의 해양 보호 단체 'IOP'에 아이오닉5를 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는 현지 선호도를 반영해 지속 가능 브랜드 철학을 지닌 로컬 커피 브랜드 '원 피프틴쓰 커피(One-Fifteenth)'가 입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5 출시와 연계해 인니 시장에서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현지 MZ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