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 진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0:11:5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내달 16일까지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삼성화재]

 

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의 비율은 34%로, OECD 평균인 18% 대비 2배에 가까운 수준이다.

 

특히 엔데믹 이후 어린이 보행사고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는데, 2023년 기준 어린이 보행사고 사상자는 2694명으로 2020년 대비 26.2% 증가했다.

 

삼성화재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어린이가 안전한 보행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앱 기반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 사용되는 보행안전 앱 ‘워크버디(Walk Buddy)’는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앱으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 알림 보행 중 위험요소 실시간 감지 및 안내 일일 교통안전수칙 퀴즈 풀이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가 하루 동안 보행 중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으면 성공도장과 선물을 받는 ‘보행안전앱 챌린지’를 시행한다.

 

챌린지는 5월 16일까지 전국 17개 학교 98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며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사업 시행 후 효과분석을 통해 사업 확대의 길을 모색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장은 “위험한 습관을 갖게 되면 이를 바로잡는 데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안전한 보행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며 “연구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하도록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푸드, 쓱데이 기념 ‘골든 카츠 버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오는 30일 돈가스를 활용한 신메뉴 ‘골든 카츠 버거’ 2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골든 카츠 버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식사 메뉴인 돈가스를 버거에 접목해 개발했다. 돈가스와 같이 바삭하게 튀겨낸 카츠 패티에 단짠 겨자마요 소스와 돈가

2

한국도미노피자,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 위한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가 대한소방공제회관에서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및 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및 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8일 대한소방공제회에서 한국도미노피자 김영훈 대표와 대한소방공제회 이일 이사장이 참석해 5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순직·

3

애경산업, ‘두바이 뷰티 월드’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한 '두바이 뷰티 월드' (Dubai Beauty World)에 참가했다. 두바이 뷰티 월드는 아랍에미리트,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파키스탄, 중국 등 약 164개 국가가 참여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뷰티 및 웰니스 박람회로 글로벌 뷰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