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그룹, 일주일간 지역사회 나눔 실천… ‘콜마 커넥트 위크’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0:17:2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그룹이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집중형 사회공헌 주간 ‘콜마 커넥트 위크(Kolmar Connect Week)’를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했다.


콜마그룹은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주요 관계사가 함께한 가운데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2025 콜마 커넥트 위크’를 진행했다고 ○일 밝혔다. 2021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그룹 차원의 연례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 콜마그룹, 일주일간 지역사회 나눔 실천

올해는 ‘꿈꾸는 가구 만들기’를 테마로 임직원 참여형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서울·세종·성남·인천 등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2단 책장과 접이식 책상 100여개씩이 전국 23개 그룹홈에 전달됐다.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사 대표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며 임직원들의 참여 열기를 높였다. 전달된 가구는 그룹홈 아동·청소년의 학습 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콜마는 사내에 ‘기부 존(Zone)’을 설치해 의류, 도서, 잡화 등 임직원의 미사용 물품을 기부받는 캠페인도 병행했다. 수집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계열사는 사업장 인근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가 하면, 인천 지역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세종 지역 홀로 어르신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는 등 맞춤형 나눔 활동도 이어갔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컴프야V 페스타’ 개최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 유저를 대상으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시즌 개막에 앞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 행사를 통해 ‘컴프야V25’ 유저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의 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컴투스프로야구V

2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밴드 의상 착용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에 밴드 의상을 착용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킹 더 펄'과 '마야노 탑건'이 새롭게 추가된다. 두 우마무스메는 밴드 활동을 콘셉트

3

세정그룹, 2026년 임원 인사 단행…‘10년 이상 내부 인재’로 조직 안정성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이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10년 이상 회사와 함께 성장해온 내부 핵심 인재를 이사로 승진 발탁해 경영 연속성과 조직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 체계를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세정그룹은 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