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스포츠산업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스포츠 저변 확대 성과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0:26:5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OK금융그룹은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2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1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왼쪽)과 권철근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OK금융그룹]

 

지난 13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시상식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OK금융그룹은 ▲연고지 지역사회와의 유대감 강화 ▲팬들을 위한 홈경기 콘텐츠 활성화 ▲배구 저변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윤 회장이 지난 2013년 그룹의 첫번째 프로 구단인 OK저축은행 읏맨 배구단을 창단한 지 11년만에 일궈낸 성과다.

 

실제로 OK저축은행 읏맨 배구단은 ‘지역과 하나되는 배구단’을 모토로 매 시즌마다 구단 연고지인 안산을 중심으로 배구교실,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시민들과 호흡하며 안산문화재단, 안산도시공사 등 지역 산하 기관과의 MOU를 통한 상호 협력 체계도 구축했다.

 

또 OK저축은행 읏맨 배구단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국프로배구 최초로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창단 10주년을 맞아 기념 응원가 및 구단 다큐멘터리 ‘읏맨의 봄’을 제작해 팬들과의 추억을 공유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창단 이후 11년이라는 기간 동안 한국 스포츠 발전을 이끌어내고자 열심히 달려왔다”며 “배구단 운영과 KLPGA OK 읏맨 오픈, 농아인야구대회, 럭비 등 스포츠 후원을 지속해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이 넓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혀 사진만으로 설염과 구강암 구분 가능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치과병원 구강내과 이연희·구강악안면외과 정준호 교수팀은 한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노영균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혀 사진만으로 구강암을 예측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모델을 개발했다. 구강암의 약 90%를 차지하는 구강편평세포암은 구강 표면의 편평세포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주로 혀에서 발생한다. 그러

2

환절기 면역력 저하…감기인줄 알았더니 대상포진·폐렴이라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대상포진과 폐렴은 초기 증상이 감기와 유사해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다. 전문가들은 고령층에서 중증으로 악화되거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만큼 예방접종을 강조하고 있다.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박정하 교수에 따르면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잠복한 수두바이러스가 다시

3

셀트리온, 美 릴리 생산공장 4600억에 인수…관세 리스크 해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이 미국 일라이 릴리(Eli Lilly)의 뉴저지주 브랜치버그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을 인수하며 세계 최대 제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셀트리온은 23일 릴리와 4,600억원 규모의 공장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초기 운영비 등을 포함한 투자 규모는 약 7,000억원이며, 인수 후 유휴 부지에 증설을 추진해 최소 7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