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 방정환장학금 29기 증서수여식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28:22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지난 22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제29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제29기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각자의 꿈과 목표를 적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세레모니를 진행했다. [사진=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꿈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웰컴금융그룹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학업, 성적,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발된 390여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오효주 KBS N 스포츠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29기 방정환 장학생과 장학생 가족, 그리고 내외 귀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김정자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장학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웰컴금융그룹 및 한국방정환재단 임직원이 참석했다.

 

웰컴금융그룹은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년째 장학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기부하고 회사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또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웰컴금융그룹 전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6000여명의 장학생에게 전달됐으며, 지급된 장학금은 약 90억원에 달한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이 나눔경영의 이념을 실천하고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 꿈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더 많이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