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0:33: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전했다.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 <사진=하이트진로>

 

테라는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콘셉트를 내세워 출시 후 39일 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6년 만에 52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이룬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다.

 

이번 수상에서 ‘테라’는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은 점이 주요 선정 이유로 꼽혔다. 그동안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아 배우 지창욱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대세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참이슬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대표 소주로서의 존재감과 MZ세대를 겨냥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참이슬은 ‘참이슬 오징어게임 에디션’등과 같은 다양한 협업 뿐 아니라 세계 최초 소주 뮤직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등으로 참이슬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주 트렌드를 선도해 가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테라와 참이슬이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J중공업, 해군 미래전력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J중공업(대표이사 유상철)이 해군의 미래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전투용 무인수상정(USV)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심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국내에서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이 본격 추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HJ중공업은 LIG넥스원, HD현대중공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투용 무인수상정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

2

GC녹십자, ‘LMO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과기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생명연구자원 성과교류회’에서 ‘시험·연구용 LMO(Living Modified Organism,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시험·연구용 LMO를 취급하는 연구기관과

3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본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 운영…겨울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히트텍(HEATTECH)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유니클로는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으며, 히트텍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