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 에피소드II’ 업데이트를 29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클래스 ‘석궁’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신화 클래스 ‘에르휘나’ 등을 선보였다.
![]() |
▲ 엔씨소프트 제공 |
‘석궁’은 스타일리시한 움직임이 특징인 클래스다.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주요 스킬은 이동 중에 화살 5발을 발사해 다수의 대상을 공격하는 ‘너브컷’, 지정 대상을 중심으로 블랙홀을 생성해 대상과 주변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퀘이사’ 등이다.
이용자는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통해 다른 무기 계열의 영웅 등급 이상 클래스를 ‘석궁’으로 전환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이상 무기, 룬, 아인하사드 티셔츠와 희귀 등급 이상 스킬 등도 전환이 된다. 기존 클래스의 능력치(스탯)는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포인트로 초기화된다. 숙련도도 ‘석궁’ 클래스의 경험치 포인트로 바뀐다.
‘에르휘나’는 리니지2M의 두 번째 신화 클래스다. 모든 무기를 주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무기 계열의 각성 스킬도 구사한다. ‘디셉션 커튼’, ‘앤썸 오브 라이트’ 등 전용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2M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4일까지 ‘데일리 혜택 : 에르휘나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점에서 629 아데나로 ‘계승자의 증표’를 구입해 사용하면 매일 희귀한 아이템을 받는다. 16일차에는 소실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는 ‘리커버리 쿠폰’을 지급한다.
복구할 경험치가 없을 경우, 쿠폰을 재료로 사용해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 10개를 제작할 수 있다. 23일차에는 ‘TJ’s쿠폰 - 클래스’, 30일차에는 ‘TJ’s쿠폰 - 아가시온’을 선물한다.
이용자는 각 마을의 ‘석궁’ 동상과 대화 시 전투 보조 효과를 부여하는 ‘적을 관통하는 빛, 석궁’, 하루에 두 시간씩 이벤트 던전에서 ‘얼어붙은 코인’과 ‘고급결정체’를 모은 뒤,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공포에 얼어붙은 사원’ 등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각종 이벤트와 리니지2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