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상담 챗봇에서 상담원 연결 ‘완결형 상담 서비스’ 도입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0:40:14
  • -
  • +
  • 인쇄
23일부터 시범운영 시작…미응답 메시지 함께 콜센터 상담원 연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과 고객센터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완결형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부터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과 고객센터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완결형 상담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행정안전부 국민비서와 함께 개발한 이번 서비스는 23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주고, 상담원은 고객의 챗봇 대화이력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에스알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상담서비스 이용기관으로, 2022년 12월부터 국민비서 챗봇에서 대국민 SRT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9월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수는 46만명, 상담건수는 180만건에 이른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챗봇-고객센터 연계 서비스 도입으로 상담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곳에서 완성되는 손쉬운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가습기의 핵심은 위

2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 4000만원 상당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전국 230여개 리틀야구단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며, 야구선수를 꿈꾸는 소외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3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