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조달청과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위해 맞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02 10:45:35
  • -
  • +
  • 인쇄
신보 거래 우수 창업·벤처기업 공공조달 판로 개척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에 혁신성장 기반 마련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함께 2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로트원에서 ‘혁신조달 성과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벤처나라’ 및 ‘혁신조달’을 활성화해 기술과 혁신 역량을 갖춘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 판로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정우 조달청장(왼쪽)이 2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혁신조달 성과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재단 제공]

벤처나라는 기술·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 벤처·창업기업을 위한 전용 쇼핑몰, 혁신조달은 공공부문의 구매력을 활용하여 혁신제품의 첫 구매자가 되어, 공공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기술혁신,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벤처나라의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추천기관’으로 지정되어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제품을 조달청에 추천하고, 조달청은 추천 제품에 대한 품질 및 공공조달 적합성 심사를 통해 벤처나라에 지정·등록하되 기술평가는 면제한다.

또한 신보는 올 하반기부터 조달청의 벤처나라 등록 상품 또는 혁신제품으로 최종 지정되는 기업의 보증료를 감면(0.2%p)해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신보 ‘미래성장성평가’에서 일정 이상 등급을 받은 벤처 또는 창업기업의 직접생산 제품(OEM 방식 포함)이다.

한편, 신보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을 발굴·구매하고,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혁신조달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조달 판로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신보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을 발판으로 국가경제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