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팝업스토어 ‘읏수저 놀이터’ 오픈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0:51:30
  • -
  • +
  • 인쇄
굿즈 판매, 포토존, 게임 등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읏수저’ 브랜드 캠페인과 연계한 팝업스토어 ‘읏수저놀이터’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OK저축은행]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이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성수’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MZ세대를 포함한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OK저축은행을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만들고자 기획됐다.

 

최근 금융권 전반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마케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OK저축은행 역시 최근 선보인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읏수저’와 연계해 각자의 기준을 존중하며 살아가는 ‘읏수저’의 철학을 방문객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플레이존 ▲그라운드존 ▲굿즈존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굿즈존에서는 ▲읏맨 키링 ▲인형 ·패션 ▲스티커 ·문구 ▲리빙 ·잡화 등 총 50여 종의 굿즈를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굿즈 구매시 네컷사진 촬영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더불어 메인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면 한정판 읏맨 부채도 받을 수 있으며, 플레이존 및 그라운드존에 마련된 6가지 게임을 즐기며 스탬프를 모은 방문객에게는 간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주말에는 타로카드 구매시 타로점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구매금액별 증정품도 구성돼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출신이나 조건에 얽매이지 않고 나답게 살아가는 ‘읏수저’의 긍정적 메시지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주하고, 이를 통해 OK저축은행의 브랜드 가치를 감성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 드는 금융 브랜드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읏맨’은 OK금융그룹의 ‘OK’가 의미하는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의 정신을 담아 ‘OK’를 오른쪽으로 회전시키면 ‘읏’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고유 캐릭터다. ‘뭐든지 OK’라는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슈퍼히어로로, OK저축은행 광고에 등장해 건전한 금융생활을 저해하는 요소들과 맞서 싸워 승리를 거두기도 하고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의 대표 마스코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