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노인·아동 사회복지시설에 후원금 6000만원 전달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0:55:56
  • -
  • +
  • 인쇄
양로원 내·외부 담벼락 벽화로 채우는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지난 19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혜명양로원과 전라북도 전주 삼성 휴먼빌 보육원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6000만원을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전달하고, 혜명양로원의 내·외부 담벼락을 벽화로 채우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B캐피탈 임직원들이 19일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캐피탈]

 

'혜명양로원'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인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노인 주거 복지 시설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간호, 재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삼성 휴먼빌'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과 보호, 교육, 자립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육원이다.

 

후원금 전달과 함께 진행된 KB캐피탈의 혜명양로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그동안 부족한 예산으로 관리 및 보수를 하지 못해 어둡고 노후화된 상태였던 내·외부 담벼락을 개선하고자 진행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약 40명이 직접 벽화 그리기에 참여해 담벼락을 한층 밝고 따뜻한 모습으로 변화시켰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봉사활동과 환경개선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상생을 실천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