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고객이 가장 원하는 크루즈 여행지 '지중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2-28 10:55: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프리드라이프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과 크루즈 여행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이번 설문 조사에서 '크루즈 여행'에 대한 체험 의향이 매우 높게 나타나며, 그동안 버킷 리스트로만 꿈꿔왔던 크루즈 투어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자료=프리드라이프]

 

크루즈 여행 경험 여부를 묻는 문항에서 '있음'을 선택한 고객은 6.6%에 그쳤지만, 향후 경험 의향을 묻는 문항에서는 83%에 이르는 응답자가 '있다'를 골라 크루즈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적합한 크루즈 여행 기간으로는 6~9일이 48.1%로 1위를 기록해 약 1주일 정도를 선호하는 기간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 지역으로는 지중해(45%), 호주·뉴질랜드(19.0%), 북유럽(16.5%) 순으로 집계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이국적인 해상의 정취를 만끽하고 싶은 기호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크루즈 여행은 프리드라이프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환 서비스 중 하나다. 기항지 관광이 모두 포함된다. 분할납부 방식을 통해 여행 비용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 동행한다.

프리드라이프는 코로나19 앤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재 동남아시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홍콩·베트남, 유럽(서부·동부 지중해), 알래스카, 업계 최초로 호주까지 크루즈 장거리 항차를 확대했다.

해외여행 설문 조사에서는 엔데믹 이후 뚜렷하게 높은 여행 수요가 확인됐다.

지난해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전체 50%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최대 연 7회 이상의 경험자도 있었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경험자 비율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선호하는 여행 유형으로는 '패키지여행'이 47.4%로 가장 많았다. 40대 이하 연령층은 자유여행을 더 원하지만 50대 이상에서 패키지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점도 눈에 띈다.

가장 가고 싶은 해외여행지로는 동남아시아(33.4%)와 유럽(24.9%), 일본(22.9%) 세 여행지가 모두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괌·사이판(5.9%), 홍콩·대만(4.8%), 미주·캐나다(3%)가 잇따랐다. 선호하는 여행 시기는 가을(9~11월)이 34.1%로 가장 많았다.

선호하는 여행 동반자로는 전 연령대에서 가족이 1위를 차지했다. 가족(55.1%), 친구·모임(22%), 부부·연인(19.7%) 순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 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항공사와 음식이 25.6%로 같은 수의 응답을 얻었다. 호텔이 22.2%, 인솔자 유무가 12.4%로 뒤를 이었다. 반면 가격은 11%로 상대적으로 덜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여행 1인 예산으로는 전 연령대에서 100~199만원(34.8%)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엔데믹 이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와 크루즈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프리드라이프는 해외여행에 대한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이에 맞춰 다채로운 여행 서비스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