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국제투어대회 후원···"KB브랜드 글로벌 인지도 확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17 10:57:39
  • -
  • +
  • 인쇄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2022 SUPER100'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대표팀 후원 이어 국제대회 후원 나서며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추진

 

KB금융이 인도네시아 국민 스포츠인 ‘배드민턴’ 국제 투어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 후원에 이어 국제대회 후원에 나서며 KB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인도네시아 말랑에서 개최되는 BWF (Badminton World Federation, 세계 배드민턴 연맹) 주최 국제 대회인 'KB금융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2022 SUPER100'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 이미지=KB금융지주 제공

이번 대회는 BWF가 주최하는 국제 배드민턴 투어 대회로 전 세계 배드민턴 팬들의 주목을 받는 대회 중 하나이며 인도네시아에서 네번째로 큰 인구 150만명의 도시 말랑(Platinum Arena Malang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25개국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총 5개 종목(남녀 단식, 남녀 복식, 혼합 복식)에서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KB금융은 2016년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으로 배드민턴 종목과 인연을 맺었으며, 이번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BWF투어대회 후원을 통해 ‘KB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이 진출한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 배드민턴 투어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배드민턴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2023년 대한민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앞둔 만큼 양국의 배드민턴 종목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인기 스포츠의 키다리 아저씨인 KB금융은 배드민턴, 수영, 기계체조, 카누 등 하계 스포츠 종목과 쇼트트랙, 피겨, 스켈레톤 등 주요 동계 스포츠 종목의 국가대표팀을 후원해오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경우 KB금융의 후원 이후 2016년 리우올림픽, 2020년 도쿄올림픽 여자 복식에서 2대회 연속 동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올해 3월 BWF 배드민턴 전영오픈 국제대회에서 세계랭킹 3위 안세영 선수가 여자단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5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우버컵(세계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는 배드민턴 강국 중국을 이기고 12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는 성과를 이루었다.

한편, 이번 대회가 개최되는 인도네시아에는 KB금융의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캐피탈, 데이타시스템 등 총 6개 계열사가 진출해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의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의 경우 인도네시아 전역에 총 344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은행종합건전성등급(RBBR, Risk-Based Bank Rating)이 기존 3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 조정되어 혁신적인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익시오’, 실제 그놈 목소리로 탐지 정확도 향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익시오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이스피싱 탐지’는 통화 중 실시간으로 대화 패턴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알림을 제공하는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고객 설문…95% “만족”, 88% “지인 추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 니콜라 파리)는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5%가 차량 전반에 만족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차량 구매 후 5개월 이상 보유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이 중 3714명이 응답에 참여했다. 조사 결과 ‘매우 만족’(44%),

3

BBQ 토리메로, KT위즈파크 입점…‘국내 첫 야구장 이자카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T위즈파크에 국내 이자카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야구장의 특성에 맞게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토리메로 KT위즈파크점은 경기장 2층 중앙석과 1루석 중간에 위치했다. 국내산 닭다리살 부위를 사용한 야키토리 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