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소년우주센터, 취약계층 청소년에 사회공헌기금 전달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2-20 11:00: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에서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박형호)는 지난 19일 고흥군청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주센터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인 '에코우주히어로즈'를 통해 모인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 [사진=국립청소년우주센터]

 

'에코우주히어로즈'에 참여한 청소년과 우주센터 직원들은 지난 4개월 동안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 미션에 참여하여 총 128만 7248g의 탄소를 절감하고 131만 3757포인트를 적립했다. 적립 포인트는 우주센터의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됐다.

우주센터의 사회공헌기금은 내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우주센터의 1:1 매칭 지원으로 모금되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기부금은 고흥군청에 전달돼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형호 원장은 "에코우주히어로즈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과 직원의 노력이 지역 청소년에게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주센터는 미래세대 청소년이 더 나은 지역사회와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와 지역발전에도 꾸준히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제약, 소화 기능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화 기능을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창출, 육계, 건강, 진피, 감초, 현호색, 회향 등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를 추가해 밀가루·육류 중심의 현대인 식습관에 최적화된 복합 소화 불량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산

2

네이버,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AI 도구를 비롯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공개하고, 업계 파트너와 교류하는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단24(DAN24)’에서 선보인 온서비스 AI 전략에 이어 한 단계 더 발

3

LG전자, 이사회서 인도법인 지분 15% 처분 결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 구주 매각을 의결했다. 이사회 결의에 따라 LG전자는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최종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이르면 내달 중 기업공개(IPO)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1억181만5859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