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배우 김남길과의 특별한 만남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26 11:02:33
  • -
  • +
  • 인쇄
자립준비청년 영화'문을 여는 법'제작·상영
창작가 발굴·지원…자립 준비 도움과 응원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이 2024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를 통해 자립준비청년 주제단편영화 '문을 여는 법'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영화 '문을 여는 법'은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고,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문화예술NGO 길스토리 대표 김남길이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단편영화다. 진정한 자립을 꿈꾸며 고군분투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삶에 대한 창작 스토리로, 판타지적 요소를 결합해 세상으로 나아가는 자립준비청년‘하늘’의 이야기를 전한다.

 

영화 속 주인공이기도 한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과 위탁가정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준비해야 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실제 자립준비청년은 보호 종료 후 홀로서기를 위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KB국민은행과 문화예술NGO 길스토리 대표 김남길은 영화 '문을 여는 법'을 기획·제작했다.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자립준비청년 창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함께나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해당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 창작가에게 문화예술 부문 관련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완성 경험을 부여하는 캠페인이다. 현재 5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선발되어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다.

 

영화 '내가 죽던 날'로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박지완 감독과 '두 여자의 방', 'SAVE THE CAT'등 다수의 독립영화를 연출한 허지예 감독이 공동 각본과 연출을 맡아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판타지 세계를 완성시켰다. 

 

자립준비청년 '하늘'역은 드라마 '하이쿠키', '철인왕후', '기상청 사람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채서은이 맡아 또래 청년들의 고민을 현실감 있게 열연한다.

 

이처럼 따뜻한 의미를 지닌 '문을 여는 법'은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의 올데이시네마(All Day Cinema)섹션 '청춘SEA-NEMA'에 상영을 확정하고 관객들을 만난다. 

 

아울러 오는 10월 3일 영화 상영 후 'GV(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박지완 감독, 허지예 감독, 채서은 배우, 함께나길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자립준비청년 박강빈씨가 참석하여 관객들과 뜻 깊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후에는 야외 비프광장 무대인사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고, 10월 4일에는 비프광장 특설 무대에서 야외 상영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과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2024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 이후에도 다양한 대면-비대면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전한 정착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영화 '문을 여는 법'을 기획하고 제작했다"며, "KB국민은행의 좋은 취지에 길스토리 김남길 대표, 박지완·허지예 감독과 많은 관계자분들이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셨기에 가능한 프로젝트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현미영양닭죽, 현미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은 3가지 고(高) 콘셉트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100%를 충족하며, 닭고기와 소고기 함량도 각각 22%와 11.5%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고단백 현미영양닭죽'은 국산 닭안심살과 현

2

더 플라자, 추석 선물세트와 '투 고'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추석을 맞아 92종의 선물세트와 ‘투 고(TO-GO)’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더 플라자 선물세트는 식재료 검수부터 포장까지 각 분야 호텔 전문가가 전담한다. 수석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셰프 스페셜(Chef Special)’은 더 플라자에서만 만날 수 있다. 그중 중식당 도원의 인기 메뉴 ‘

3

법원, 콜마 윤동한 회장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조건부 인용'…45억 현금 공탁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윤동한 회장(신청인)이 제기한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신청을 조건부로 인용했다. 이번 결정은 임시적 조치에 불과하며, 법원은 기존 가처분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으로 신청인에게 14일 내 현금 45억 원을 추가 공탁할 것을 명령했다.기존 담보(100억 원) 가운데 현금 담보가 5억 원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현금 담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