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플랫폼 '순샵', 크리에이터 픽 공동구매 서비스 런칭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1:04:1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이 ‘크리에이터 픽(Creator’s Pick) 공동구매’ 서비스를 런칭했다. 첫 서비스 도입 후, 크리에이터 양쥐언니와 함께 진행한 제품이 2시간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샵의 ‘크리에이터 픽 공동구매’는 크리에이터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큐레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출은 물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단순히 크리에이터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 특징.
 

▲ 쇼핑 플랫폼 '순샵', 크리에이터 픽 공동구매 서비스 런칭

실제로 지난달 27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한 천국의 계단 가정용 스텝퍼는 공동구매 판매 시작 후, 2시간 만에 전 물량 600개 판매를 완료했다. 순샵 관계자에 따르면 “홈 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운동 크리에이터의 장점을 살리고, 제품의 특징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광고이지만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잘 전달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순샵은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의 접점을 다각화하는 커머스 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뒀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도 만족할 수 있는 종합적인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을 이뤄낼 예정이다. 현재 주요 사업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일대일 매칭 후 진행하는 ‘숏폼 리뷰형 콘텐츠’ ▲’크리에이터 픽 공동구매’ ▲제품 시딩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Z세대를 위한 ‘경험 공간’ 컨셉의 UI·UX를 전면 개편하고 크리에이터 각자가 홍보하고 싶은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진열해 놓은 개인 상점인 ‘미니샵’을 운영하고 있다.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는 '크리에이터 픽 공동구매 서비스는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닌, 크리에이터의 진정성과 브랜드의 가치를 연결하는 새로운 커머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크리에이터 매칭과 Z세대의 소비 특성을 반영한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벨킨, Qi2 25W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 공개…고속 충전의 미래 개척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22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선 충전 시장의 비전과 기술 리더십을 제시하며, 세계 최초 Qi2 25W 인증을 획득한 차세대 무선 충전 솔루션 ‘25W UltraCharge’ 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벨킨은 전 세계 누적 10억 개 이상의 제품 판매와 미국 모바일 파워 액세서

2

쿠팡, 전남도청·상인연합회와 MOU…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오후 1시 30분, 전라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병기 쿠팡 정책협력실 부사장,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

3

글램팜, 자사몰 리뉴얼 편의성 극대화…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GLAMPALM)이 최근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램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와 화면 구성을 개선하고,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