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에 안전장비 지원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8-31 11:05:49
  • -
  • +
  • 인쇄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에 공기호흡기 6세트 전달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일환 밀폐공간 점검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등 부산항의 주요시설을 위탁.관리하는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에 안전장비인 공기호흡기(6세트)를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BPFC)는 부산항의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밀폐공간 출입 및 관계수급인을 통한 밀폐공간 청소작업 등을 수행하고 있어 근로자가 밀폐공간에서 작업 중 산소부족 및 유독가스 등 각종 유해화학물질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다.

이에 따라, 부산항만공사는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산항 여객터미널, 국제선용품유통센터 등 주요 시설에 대한 밀폐공간 작업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에 공기호흡기 6세트를 전격 지원했다.

 

▲ [사진= 부산항만공사 제공]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은 모기업(원도급업체)이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보건 분야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돕는 제도로 모기업과 협력업체가 공동으로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수립.시행한다.

이번에 지원된 공기호흡기는 밀폐공간 출입 시 환기팬을 가동할 수 없을 경우, 근로자에게 필요한 산소를 공급해 질식재해의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장비다. 더불어 작업자의 안전 강화 및 화재 등 사고 발생 시에도 큰 도움이 된다.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 관계자는 “BPA로부터 지원받은 공기호흡기는 국제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해 작업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부산항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이 항만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도 “24시간 운영되는 항만은 안전이 최우선 과제이므로 협력업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부산항을 삶의 터전으로 하는 모든 이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