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유·초등 영어·국어·수학 역량교육기업 메타에듀(대표 주재현)와 비즈마켓렌탈(대표 최창록)은 6세부터 10세 대상의 공부방‧학원 전용 역량교육시스템 'MKB'의 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창업지원 렌탈 프로그램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메타에듀는 전국 2150여 개 유치원‧어린이집에 영유아 대상 사고력·문해력 중심 영어·국어·수학 학습시스템을 개발 공급하는 역량교육기업이다.
![]() |
▲ 업무 협약식에서 함께한 양 사 대표의 모습 [사진=메타에듀, 비즈마켓렌탈] |
현재 메타에듀는 문해력 인지 향상 프로그램 '메타국어', '한글쌤', '메타수학'과 인지 언어발달 사고력 프로그램 '키바키즈', '마샤 앤 더 베어', '펌핑업', 'PBL English' 등을 전국 유아 교육기관의 교실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메타에듀가 론칭한 MKB러닝센터는 '이제는 역량교육이다', 'NEXT LEVEL (넥스트 레벨)'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IB 국제바칼로레아 즉 KB 한국형바칼로레아에서 요구하는 미래역량을 6세(만 4세)부터 체계적으로 길러주는 국어, 수학, 북클럽 교수법 및 온·오프 블랜디드 러닝시스템을 공부방‧교습소‧학원에 제공한다.
지난 2018년 12월 설립된 비즈마켓렌탈은 국내 초중고 공립학교, 대기업 및 금융사 등 다수의 파트너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B2B, B2G 렌탈 전문기업이다.
모회사인 '비즈마켓'은 국내 700여 개 기업 고객 대상으로 임직원 복지상품과 각종 판촉솔루션, 산업재(MRO) 공급업을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11년간 운영하고 있다.
비즈마켓은 티켓 여행 등 인터넷쇼핑몰로 유명한 인터파크가 2011년에 투자한 회사다. 신한금융, 미래에셋, KB금융, 삼성화재 등 금용 업계와 삼성전자, 포스코, 아워홈 등 대기업, 교직원 공제회 및 다수 공공기관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탄탄한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이다.
비즈마켓렌탈은 지난해 렌탈 거래액 450억원을 달성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고성장에 대해 김주환 비즈마켓렌탈 본부장은 "협력업체와의 안정적 서비스망 구축, 고객 만족의 판촉솔루션 기획, 타사 대비 높은 렌탈 고객의 가성비 만족도에 기인한 높은 재렌탈율을 그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최창록 비즈마켓렌탈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메타에듀 MKB가맹센터를 선택하신 원장님들께 우수한 민수 교육용 전자 칠판 및 노트북 기자재 등을 국내 최고의 조건인 창업지원 렌탈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국의 MKB 국어·수학 56개 지사를 중심으로 'MKB러닝센터 론칭 사업설명회'가 오는 5일부터 대구를 시작으로 여수, 인천, 경기 남부, 경기 북부, 부산 권역으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양 사에 따르면 MKB러닝센터는 보증금, 가맹비 및 수수료가 없는 CP(콘텐츠 제공자) 프로그램으로 기존 산업과 프랜차이즈의 불필요한 비용적 요인을 제외하고 교실 수업 준비 지원 및 효과적인 SNS 홍보 마케팅만을 집중해서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인 공부방, 학원들의 효과적인 교육 브랜딩을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센터 가맹, 교육상담, 사업설명회 일정과 장소, 지사 가맹 문의 등에 대한 정보는 MK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