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진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1:10:42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상상인그룹이 오는 21일부터 '2024년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 발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에 참가한 휠체어 사용 아동이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휠체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 발달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전국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오는 12월까지 14주간 진행된다. 이번에는 기존 서울 강서구 마곡동 어댑핏스튜디오에 더해 성남 분당구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도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총 45명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상상인그룹은 지난달 10일과 11일 어댑핏스튜디오에서, 같은 달 17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프로그램 사전 일일 체험을 마쳤다. 총 35명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무료로 진행된다. 아이의 신체 능력과 운동 기능에 따라 3~4명의 소그룹을 형성해 전문 운동 지도 코치와 함께 사격, 양궁, 태권도, 복싱 등 다양한 테마의 운동을 하고 신체 변화 리포트를 측정, 제공한다.

 

상상인그룹은 2021년부터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과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 발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더 많은 아이가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고 휠체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모두가 건강한 신체는 물론 안정된 정서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