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공개한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 |
▲KB금융은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공개한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에게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이다.
KB금융은 1분 10초짜리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표현했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수노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