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타워 에어컨,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1 11:19:03
  • -
  • +
  • 인쇄
에어컨 내부 위생 자동 관리 기능 탑재

LG전자 휘센 타워 에어컨이 국내 스탠드형 에어컨 최초로 실내공기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UL 그린가드는 글로벌 안전 과학회사 UL솔루션즈가 제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방출량을 엄격하게 측정해 부여하는 실내 공기질 안전성 인증이다.
 

▲ 모델들이 LG 휘센 타워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기준치 이상의 유기화합물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집중력과 생산성 저하는 물론 새집증후군, 천식, 알레르기 등을 유발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번 인증은 UL 그린가드 인증의 최고 등급이다. 가정‧사무실 등 일반 환경뿐만 아니라 공기질에 민감한 어린이‧노약자가 주로 이용하는 학교‧의료시설 등 실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유기화합물의 방출량 기준치를 충족시켜야한다.

LG전자는 휘센 타워 에어컨이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에어컨 내부 위생까지 자동으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자동으로 관리하며 고객이 직접 에어컨 내부를 열고 내부의 모든 팬을 청소할 수 있는 자가 청정관리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최근 부가 기능을 선택적으로 적용한 제품군을 확대했다. 고객은 초기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렌탈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앞선 성능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휘센 에어컨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케미칼, 재난 대비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재난 발생 시 지역사회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긴급구호 키트(KIT)’를 제작했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5 밸류데이(VALUE Day)’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긴급구호 키트는 산불, 호우 등 기후위기로 인

2

한미약품, ‘CPHI Worldwid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28~30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진출 확대에 나선다.이번 전시회에는 166개국, 2,400여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며, 6만2,000명 이상의 관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약품은 블록버스터 제품인

3

렐루게임즈,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진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