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 태스크포스는 LG전자의 해외지역대표와 해외법인관리담당, 글로벌마케팅센터, 한국영업본부, 홍보‧대외협력센터 조직으로 구성됐다. 리더는 조주완 CEO(사장)가 직접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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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월 밀라노 디자인위크 현장에서의 조주완 CEO(사장). [사진=LG전자 제공] |
약 140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LG전자는 역량을 동원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지‧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LG전자의 C레벨‧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은 해외 출장 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활동을 전개한다. 또 각국 브랜드샵에 전시된 TV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세계 유수의 국제도시 한복판에 있는 회사 전광판에 부산의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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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등 해외 유명 도시의 회사 전광판에 부산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했다. [사진=LG전자 제공] |
지난달에는 부산‧경남‧울산 지역 LG베스트샵 매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설치했다. LG베스트샵 매장 내 TV에서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청사 내 안내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지원하며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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