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오픈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1:23:50
  • -
  • +
  • 인쇄
고령층 맞춤형 상담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 [사진=신한라이프]

 

시니어 콜센터는 어르신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감까지 형성하는 고령자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의 콜이 인입되면 복잡한 ARS 없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최근 통화 이력이 있는 고객은 고객 이해도가 높은 직전 상담사가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일 경우에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콜백 신청이 가능해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함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를 도입하고 시니어 고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상담사 전문 교육 과정도 개설한다. 시니어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상담 기법을 향상시키고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시니어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계약 관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연금보험 가입자에게는 연금개시 이전에 연금 수령 방법 등 상품의 특성을 미리 설명하고, 장기간 접촉이 없던 고객은 미청구 보험금 확인이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선제적으로 안내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빠른 속도의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시니어 고객분들이 사람과의 직접 소통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기상청과 강릉지역에 백산수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기상청과 손잡고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백산수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기상청과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민관 합동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지원 규모는 총 2만 병(백산수 2L 1만 병, 0.5L 1만 병)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에게 전달될

2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 대상 케이캡 연구결과 발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10일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심혈관 환자군에서 확인한 연구결과를 공개했다.이번 연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 세브란스병원 연구팀(교신저자 김용철 교수, 제1저자 이오현 교수)이 주도했으며, 경피적 관상동맥중재술(PCI) 후 이중항혈소판요법(DAPT)을

3

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레이싱 기술력 과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후원하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감독 신영학, 이하 금호 SLM팀)이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서 정상에 오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지난 7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클래스 결선에서 금호 SLM팀 소속 노동기 선수가 1시간 8분 14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