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도움 주고 할인 받자"···KB국민카드, '우리동네 체크카드’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2 11:23:20
  • -
  • +
  • 인쇄
집 주변 세탁소, 빵집, 정육점 등 월최대 2만원 할인 혜택
'슬세권',‘하이퍼로컬’오프라인 시장 겨냥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동네 상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집 주변 세탁소, 빵집, 정육점, 야채과일가게, 슈퍼마켓 등 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회적 기업 키뮤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유니크한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는 ‘슬세권’(슬리퍼 세권), ‘하이퍼로컬’(Hyper-local)로 표현되는 걸어서 이용 가능한 오프라인 시장을 겨냥한 상품으로, 연회비 없이 우리동네 주변의 가게 이용 시 생활 속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이면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 범위 내에서 △세탁소 업종 1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정육점 업종 3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제과, 아이스크림, 기타식품(반찬가게 등) 업종 1만원 이상 시용 시 5% 할인 △슈퍼마켓, 농수축산물점·농수축산직판장 업종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 △번개장터(중고거래 플랫폼) 3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 활동을 통해 개인의 가치관을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발맞춰 사회적 기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발달 장애인 디자이너의 유니크한 우리동네 감성을 선택형 디자인에 담았다. 고객은 기본형 디자인과 더불어‘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키뮤 디자인’을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정육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20%를 캐시백(회원당 최대 1만원)하는 ‘우리동네 투쁠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키뮤 디자인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을 위해 ‘우리동네 주민 수를 맞춰라’ 행사를 진행하는데, 키뮤 디자인에 그려진 인물 수를 KB국민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정답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커피 캔들 SET’ 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이 행사를 위해 스페셜 굿즈를 제작했는데, KB국민카드 고객님 모두 부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I’m Rich’라는 조향 캔들을 세트에 포함해 제공한다.

카드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 발급 신청 및 행사 응모 등 세부내역 확인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좁아진 생활 반경에 맞춰 증가한 지역 소비를 겨냥한 이 상품은 슈퍼마켓, 야채과일가게 등 작은 지역 상점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한 소비에 맞춘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