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기존 ‘중앙선 교량 철거공사’ 완료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1:07:49
  • -
  • +
  • 인쇄
강원본부, 기존 중앙선 법상교 철거 통한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안동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기존 중앙선 구간 법상교 철거공사”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안동시 지역주민 숙원사업 “기존 중앙선 교량 철거공사” 완료- 법상교 (철거 전) 

안동시 옥야동에 위치한 법상교는 1941년에 건설된 중앙선 구간으로 교량하부가 협소해 대형차량의 통행불편과 안전사고 위험 등 지역주민의 불편함이 발생했으며, `22.7월 중앙선 도담∼안동 구간 복선전철 건설사업 개통으로 기존선 철거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강원본부는 올해 8월, 법상교 철거공사를 착수하여 10월 7일에 완료함에 따라, 지역 내 원활한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안전사고 위험요인이 해소되어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양인동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은 “올해 말 중앙선 안동∼영천 복선전철 개통 후 기존 구조물 철거를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주민들의 접근성을 향상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지역주민 숙원사업 “기존 중앙선 교량 철거공사” 완료

한편, 강원본부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안동시와 적극 협의하여 기존 중앙선 구간의 교량 총 3개소 철거를 완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