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진에어 2월 입점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1:35:51
  • -
  • +
  • 인쇄
입점 항공사 5개로 늘어 … 탑승수속 미리 마쳐 출국 시간 대폭 단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진에어가 입점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진에어 카운터


진에어가 입점함에 따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는 기존 대한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에서 5개로 늘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발권과 수하물 위탁을 역에서 미리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의 전용 출입문을 통해 빠르게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평균 10분 내외로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어, 최근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이용객으로 붐비는 공항에서 수속을 밟을 때보다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 광명역 ‘KTX-공항버스(노선번호 6770)’와 연계해 이동하면 KTX를 타고 서울역이나 용산역에 내려 공항철도로 이동할 때보다 30분 이상 단축된다.

차성열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사 추가 입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귀뚜라미, 한파특보 보일러 동결 사고 예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는 전국적으로 한파특보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를 예방하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혹한기 보일러 관리 및 난방 전략’을 안내한다고 21일 밝혔다.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는 대부분 물이 흐르는 배관에서 발생한다.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난방·온수·응축수 배관은 보온재로 꼼꼼히 감싸 외부 냉기를 차단해야

2

아이폰 문자 판 뒤집혔다…통신 3사, RCS '기업 메시지' 전면 개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아이폰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업 메시징을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RCS는 기존 문자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대비 장문의 글자를 보내거나 고화질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 그간 국내에서는 안드로

3

'공양간의 셰프들' 선재 스님 "사찰음식, 스님용이라 단정하면 세상에 나올 이유없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의 웰니스 야심작 ‘공양간의 셰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이 함께한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웨이브에서 2월 13일 독점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따라가며, 음식에 담긴 철학과 그 안에 스며든 수행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