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작년 경소형 SUV 판매량 1위는 티볼리'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1:54:30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중고차 경소형 SUV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KG모빌리티 티볼리가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KB캐피탈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KB차차차에서 경소형 SUV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으며, 조회 데이터까지 살펴본 결과라고 설명했다.

 

판매량 1위는 KG모빌리티 티볼리가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코나, 기아 셀토스, 현대 캐스퍼, 쉐보레 트랙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티볼리는 2위인 코나에 비해 86.1%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 코나와 3위 캐스퍼가 7.8% 차이를 보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격차다. 티볼리는 소형 SUV의 본격적인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차체 뒷 부분을 늘려 내부 공간을 효과적으로 확장한 모델이다.

 

2위를 차지한 코나는 2018년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하며 파워트레인의 선택지를 넓혔고, 2023년 코나 2세대 모델을 출시했다. 코나는 2019년 북미 올해의 SUV를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주목받았다.

 

조회수는 1위부터 5위까지 티볼리, 셀토스, 코나, 트랙스, 캐스퍼 순으로 판매량 순위와 다소 차이가 있었다. 

 

2위를 차지한 셀토스는 코나와 1.4%의 미세한 조회수 차이로 접전을 펼쳤다. 반면 트랙스는 캐스퍼에 비해 31.2% 높은 조회수를 보였는데, 모든 연령층의 남성이 트랙스를 상대적으로 많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조회수 순위와는 별개로 20대 사회초년생의 조회수 순위는 셀토스, 코나, 티볼리 순으로 집계됐으며, 연령대 및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모델이 다르게 나타났다. 

 

KB캐피탈 관계자는 "1위를 차지한 티볼리의 경우 KB차차차에 2000여대의 매물이 있어 원하는 옵션에 따라 다양한 선택할 수 있다"며 "이달까지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엄선한 KB스타픽 매물을 구매할 경우 특별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