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서울 레일(Rail) 파이터’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2:05:26
  • -
  • +
  • 인쇄
분야별 직원 참여, 업무 지식 공유로 직무역량 향상·비상대응능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 서울본부는 지난 5일 직무역량 향상과 비상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2023 서울 레일(Rail) 파이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육심관)는 지난 5일 직무역량 향상과 비상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서울 레일(Rail) 파이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업, 운전, 시설, 건축, 전기 각 분야별 벽을 허물고 업무 지식 공유 및 습득을 통한 직무역량 향상과 결속력 강화를 통한 비상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출전팀은 서울본부 권역 내 각 분야별 직원으로 구성된 12개 팀과 본부 스탭 및 주니어보드 총 14개팀 73명으로, 분야별 직무 관련 OX퀴즈(개인) 및 공통주제(단체) 관련 퀴즈 서바이벌을 진행했다.

이날 직무 관련 주제로 진행된 1라운드(OX퀴즈)에서는 최우수상 서울역 주현욱 사우를 비롯 8명이, 2라운드(공통주제)에서는 본부 스탭팀, 서울권역, 원주권역 등 7개팀이 수상했다.

한편 서울본부는 직원 상호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2급 이상 부서장이 참여하는 타 직렬 교차체험, 본부 스탭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KTX 운전실 승차 체험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육심관 본부장은 “이번 대회 참가자들이 보여준 노력과 열정은 서울본부의 미래이자 한국철도의 성장 동력”이라며 “직렬 간 소통을 통한 결속력 강화로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쁜 일상에 단백질 한 팩”…청정원, ‘고소한 훈제메추리알’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 청정원은 ‘고소한 훈제메추리알’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간식 선택 기준도 변화하고 있다. 단순한 맛을 넘어 영양 성분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식품업계는 고단백·저당 제품을 중심으로 간편 간식 라인업을 확대하는 추세다. 청정원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바쁜 일상에서도 손

2

‘P2W 피로감·AI 확산·규제 리스크’…2025년 게임업계, ‘체질 전환’ 이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국내 게임업계는 성장 정체와 이용자 피로 누적 속에서 기존 사업 모델의 한계를 드러내며 대대적인 체질 전환을 모색한 한 해로 평가된다. 31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 한해 게임업계는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수익 구조(P2W)에 대한 반감, AI 기술 확산, 라이브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 업계 전반의 전략 수정으로

3

서울디지털대 스포츠학과, 전문 인력 양성 프로젝트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스포츠학과가 ‘Move Better! 스포츠재활 및 운동치료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를 2026학년도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포츠재활 및 운동치료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는 초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스포츠재활과 기능성 트레이닝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서 운동손상예방, 운동처방 및 치료, 재활운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