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희 코레일 사장, 서해선 서화성~홍성역 개통 대비 현장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2:28:51
  • -
  • +
  • 인쇄
서화성‧안중역 등 신설역 시설 살펴…시운전 열차서 선로 등 설비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문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지난 22일 오전 서해선 서화성~홍성 구간 신설역 현장을 방문해 역 설비와 선로 등을 집중점검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사진 앞줄 가운데)이 22일 오전 서해선 안중역에서 고객편의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다음 달 개통을 앞둔 서해선은 경기 화성시 서화성역과 충남 홍성군 홍성역을 연결하는 약 90km의 노선으로, 홍성역과 신설역을 포함해 7개 역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문희 사장은 새로 개통하는 △서화성 △화성시청 △안중 △합덕역 등을 찾아 선로와 역 시설 마무리 공사 현황을 확인하고 △홍성역에서는 개량 중인 맞이방과 역무실 등을 점검했다.

특히 스크린도어(PSD), 승강기 등 역 설비와 화장실, 고객대기실 등 고객 편의시설을 둘러보고, 역사 외부 진입로와 버스정류장, 주차장 등 연계교통시설도 꼼꼼히 살폈다.

또, 신규 노선에 시운전 중인 ITX-마음 열차를 타고 선로, 전기, 신호 등의 설비도 확인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이 22일 오전 서해선 개통 대비 열차와 스크린도어(PSD) 등을 둘러보고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개통에 앞서 역 시설와 이용객 맞춤형 편의설비 등을 철저히 정비해 고객이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