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협회, 펑크비즘과 'RWA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협력' 업무협약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3:33:06
  • -
  • +
  • 인쇄
▲이미지=펑크비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펑크비즘(PUNKVISM)과 RWA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내 직업 창출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펑크비즘은 '불합리한 사회에 저항하는 모험가들'이라는 철학 아래 비트코인 사이퍼펑크 정신을 계승한 혁신적 기업이다. 

 

최근에는 독창적인 NFT 프로젝트인 ‘펑키콩즈(Punky Kongz)’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며 블록체인과 NF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NFT 생태계 구축 및 메타버스와의 융합을 통해 미래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RWA(Real World Asset) 기반 게임 콘텐츠를 위해 상호 지원과 자문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메타버스 환경 내에서 새로운 직업 창출과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NFT 게임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황현기 펑크비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RWA 콘텐츠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혁신적인 NFT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펑크비즘과 융복합 콘텐츠 사업 발전을 협력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2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3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해 기부금 1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으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까지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