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호연' 2월 서비스 종료 예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2:30:54
  • -
  • +
  • 인쇄
서비스 1년 4개월만에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수집형 RPG ‘호연’을 오는 2026년 2월 19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8월 28일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의 조치다.

 

▲ ‘호연’ 공식 홈페이지 캡쳐 [사진=메가경제]

엔씨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종료 계획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금일부터 상점 내 유료 상품 판매가 중단되며, 공식 디스코드 서버 내 일부 채널 또한 비활성화 된다고 설명했다. 


호연은 엔씨가 인기 IP인 ‘블레이드 앤 소울’ 세계관을 활용해 제작한 수집형 RPG로, 모바일 및 PC 플랫폼에서 동시 서비스되는 멀티플랫폼 프로젝트로 주목을 받았다.

국내·일본·대만 등에서 사전예약과 동시에 출시되며 시장의 관심을 받았으나, 이후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또 글로벌 확장을 위해 스팀 등 플랫폼으로 배포했으나, 주요 해외 커뮤니티에서 최적화 문제, 과도한 ‘뽑기’ 요소, 과금 유도 구조 등이 비판 받았다. 글로벌 출시 초반 스팀 유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엔씨 관계자는 "보내주신 사랑에 끝까지 부응해 드리지 못하고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보다 오랜 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2

하나금융그룹, 만두 빚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자발

3

삼성전자, HBM4 설 연휴 후 양산 가능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공급할 HBM4의 양산 출하 시기를 이번 설 연휴 이후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구매주문을 받은 바 있다. HBM4가 들어가는 엔비디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