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신라대학교, 산학 협력 구축 위한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0:36:44
  • -
  • +
  • 인쇄
상호 홍보, 공공안전 확보, 미래인재 양성 위한 협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신라대학교와 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가 13일 오전 신라대학교와 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3일 괘법동에 위치한 신라대학교에서 열렸으며,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과 신라대학교 허남식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교류 및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상호홍보를 통한 발전 △공공안전 확보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양 기관은 친환경 도시철도 이용 및 신라대학교를 상호 홍보하고, 공공안전을 위한 도시철도 안전이용 합동 캠페인과 미래교통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대상 「철도-항공」 진로체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신라대는 긴밀히 협력하여 친환경 대중교통 문화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을 포함한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남식 신라대학교 총장 또한 “이번 협약은 본교와 공사가 모두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으로 생각하며, 지역 발전과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