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퍼스트 랩' 6기 참여기업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2:59:28
  • -
  • +
  • 인쇄
IBK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혁신 기업 5개사와 협업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6기로 참여할 5개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다.

 

금번 6기 선발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5개사는 ▲씨지인사이드(법률·규제 특화 AI 전문 기업) ▲큐빅(보안 합성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파일러(AI기반 광고 브랜드 세이프티 전문 기업) ▲지엔이테크홀딩스(리스크 관리 및 자산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지미션(생성형AI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테스트 비용,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 우수 기업 중 서울 소재 기업에게는 서울경제진흥원으로부터 사업화지원금, 입주 공간, 데모데이(임팩트다이브) 참여 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IBK기업은행은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외부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FG, 서울 광장동에 ‘송도갈비 광장’ 오픈…”식사관 최초 도입, 대규모 경품 이벤트 눈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송도갈비가 서울 동부권 핵심 상권인 광진구 광장동에 새로운 거점을 마련한다.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은 오는 26일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인근에 신규 직영 매장 ‘송도갈비 광장’을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개점하는 송도갈비 광장점은 아차산 자락과 광장동 대단지 주거권을 연결하는 입지에 들어서며, 지상 3개

2

세종 ‘명품어담’에서 즐기는 건강 코다리찜 “50년 전통 레시피와 한방 육수의 만남”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명품어담’ 세종부강본점이 50년 전통 가정 레시피와 현대인의 건강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외식 문화를 제안하며 건강한 밥상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명품어담의 뿌리는 1970년대 대전 중앙시장에서 시작됐다. 당시 ‘풍년상회’를 운영하던 아버지와 매일 코다리찜을 만들어 가족의 식탁을 책임지던 어머니의 손맛이 오늘날 명품어담의 토

3

배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알리페이플러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 결제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에 맞춰 한국에 방문한 고객들이 빠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내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약 2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