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오민아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오는 5월 17일 문현동 소재 부산은행 본점 일원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
▲ 이미지=BNK부산은행 |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은 제4회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Play on Busan 문화공연 ‘개그콘서트’ , 제22회 도서교환전 , 어린이 마켓타운 등을 비롯해 어린이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는 어린이들에게 지역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AI, 환경, 가덕도신공항’ 3개 주제로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00명에게 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특히 각 부문별 대상과 동백미술상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교육감상’과 ‘부산광역시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Play on Busan 문화공연은 KBS개그콘서트팀으로 유명한 황해(오민우, 장현우), 소통왕 말자할매(정범균, 김영희), 금쪽이유치원(홍현호, 이수경), 매직&김재롱(김재욱) 등이 출연해 참가한 어린이 가족들에게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도서교환전은 올해로 22년째 이어오고 있는 시민독서생활 장려 행사로서 ‘2025년 원북원 부산 올해의 책’에 선정된 도서를 비롯해 양질의 서적 1000여 권을 준비한다. 도서교환전에서는 자신이 읽은 책과 다른 사람이 읽은 책을 교환 가능하며, 자신이 읽은 책 3권을 새 책 1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자신이 읽은 책 10권 이내에서 도서교환전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어린이 마켓타운은 어린이를 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의류, 가방, 생필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생활용품을 직접 판매해 자원 순환과 재사용으로 지속 가능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한다.
참가신청은 이날 17시 부터 ‘I LOVE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어린이 미술대회’와 ‘Play on Busan 문화공연’, ‘어린이 마켓타운’ 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선착순으로 사전에 참가신청 및 응모를 받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