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새미네부엌’서 봄나물 요리 레시피 제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20 13:32:3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제철 봄나물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냉이·달래·봄동 등 봄철 제철 나물은 특유의 향과 식감으로 계절감을 살릴 수 있는 식재료지만, 손질과 조리 과정이 까다롭다는 인식으로 활용이 제한적이었다. 

 

▲ [사진=샘표]

 

샘표는 자사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 내 ‘봄이 더 맛있어지는 시간’ 카테고리를 통해 봄나물 고르는 법부터 손질 요령, 데치기·볶기 방법, 간편 레시피 등을 선보였다. 

 

대표 메뉴로는 ‘봄동무침’이 있다. 깨끗이 손질한 봄동에 요리에센스 연두와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식초 등을 더해 무치면 완성된다. 완성된 봄동무침은 밥과 함께 ‘봄동 비빔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냉이를 팬에 볶은 뒤 연두를 더해 마무리하는 ‘냉이볶음’, 대패삼겹살과 세발나물을 활용한 ‘세발나물된장덮밥’ 등 응용 메뉴를 제안했다. ‘돌나물샐러드’, ‘참나물계란덮밥’, ‘달래간장비빔국수’ 등 다양한 제철 레시피도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제철 식재료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올봄에는 누구나 부담 없이 봄나물 요리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후원, 2026 WRC 2라운드 '스웨덴 랠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26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2라운드 ‘스웨덴 랠리’가 스웨덴 우메오 일대에서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1950년 시작된 Rally Sweden은 전 구간이 눈길과 두꺼운 빙판으로 구성된 WRC 유일의 설상 랠리다. 총 300km, 18개 스페

2

한샘, 프리미엄 가죽 스윙소파 '스위브 더마스터'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이탈리아산 가죽과 공간 확장 기능을 결합한 프리미엄 가죽 스윙소파 ‘스위브 더마스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위브 더마스터’는 한샘이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 가죽 스윙소파다. 소재, 디자인, 기능 전반을 상향해 거실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소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3

중국무역대행 희명무역, 알리바바·1688구매대행·이우시장 가이드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중국무역대행 전문 브랜드 희명무역이 알리바바구매대행과 중국1688구매대행을 비롯해 중국이우시장 현장 지원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희명그룹의 중국무역 브랜드인 희명무역은 그동안 중국도매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중국구매대행, 중국사입, 중국사입대행 및 중국수입대행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단순 주문 대행이 아닌, 상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