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ETF 미국 시리즈, 순자산 2조원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12 13:33:00
  • -
  • +
  • 인쇄
대표지수형 및 테마형 ETF에 자금 유입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에 투자하는 TIGER ETF 총 순자산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증시 상승에 따라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며 미국 대표지수 및 테마형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보유한 TIGER ETF로 자금이 유입됐다.

지난 11일 종가 기준 미국 투자 TIGER ETF 총 순자산은 2조 75억원으로 작년말 대비 8315억원 증가했다. 14개 ETF 중 10개의 순자산이 증가했으며, 4개의 ETF가 1000억원 이상 늘어났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투자 TIGER ETF의 총 순자산이 2조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국내 상장된 최대 미국 투자 ETF는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다. 순자산 7241억원으로, 대표지수 추종 ETF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해외주식 ETF 중에서도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ETF’에 이어 두번째 규모다. 올해 ETF 순자산이 1426억원 증가했다.

연초 후 가장 크게 성장한 ETF는 ‘TIGER 미국S&P500 ETF’로 2200억원이 늘었다. 작년 8월 상장 이후 9개월 만에 순자산이 3천억원을 넘어서며 최대 S&P500 추종 ETF로 발돋움 했다. ‘TIGER S&P선물 ETF’도 695억원이 유입되며 2000억원을 넘어섰다.

새롭게 출시한 테마형 ETF도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달 9일 상장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순자산이 각각 1888억원, 1124억원이다. 

 

개인투자자 비중이 75% 이상으로 상장 후 한 달여 만에 두 ETF에 30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미국 반도체 관련 기업 30종목에,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기술 관련 기업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이 외에도 ‘TIGER미국MSCI리츠’, ‘TIGER미국달러단기채권액티브’, ‘TIGER미국다우존스30’, ‘TIGER미국채10년 선물’ 등의 ETF가 순증을 기록했다.

미국 투자 ETF는 장기투자 관점에서 연금상품으로 활용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연금계좌에서 거래할 경우 거래세가 면제되며, 매매차익 및 분배금에 대한 과세는 연금수령 시점에 연금소득세로 저율 분리과세 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권오성 부문장은 “미래에셋 TIGER ETF가 미국에 투자하는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미래에셋은 전세계 다양한 국가와 섹터, 테마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꾸준히 발굴해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2

유안타증권,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 '에이아이빌리티 아카데미'(AIbility Academy)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우선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수 교육을 포함해 다음달 22일까지 각 차수마다 30명씩, 총 7개 차수에 걸쳐

3

이지스자산운용, 제10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제10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다. 신입사원은 부동산 실물자산 투자, 상장 리츠 투자 및 관리, 자산운용 및 매각 등 투자 및 자산운용 업무 전반에 배치될 예정이다. 통합 선발 후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을 거쳐 적성과 역량에 따라 부서 배치를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