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26일 견본주택 개관

장준형 / 기사승인 : 2024-01-25 13:40:36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26일 전남 광양에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024년 1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청약, 31일 2순위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2월 6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광양시(당해) 또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돼 전용 84㎡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로 공급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은 5%로 낮추고,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대출이자를 대신 부담해주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로, 타입별로는 ▲84㎡ 713가구 ▲115㎡ 208가구 펜트하우스(PH)인 ▲134㎡ 1가구 ▲137㎡ 1가구 ▲157㎡ 1가구 ▲159㎡ 1가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84㎡ 와 ▲펜트하우스 타입 717가구를 우선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양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물론 광양항, 광양국가산단, 명인공단, 율촌산단 등이 있다. 최근 광양시 동호안 부지 입주 업종 제한 규제가 해소됨에 따라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 소재와 수소 생산라인에 앞으로 10년 동안 4조 4천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계획대로 실행될 경우 연간 3조 6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연간 9천여명의 취업 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중마로, 중마중앙로 등을 이용한 광양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들을 빠르게 갈 수 있다.

클럽더샵 커뮤니티 센터 내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전 타석 스크린),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이 조성된다. 에듀존에는 북카페, 스터디룸, 키즈플레이룸, 에듀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이외 가족모임이나 파티 장소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스마트홈 서비스로는 '아이큐텍(AiQ TECH)'으로 입주민들의 보안부터 편의, 건강까지 신경썼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다.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미세먼지 제거 및 청정환기 기능을 갖춘 더샵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된다.

또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호재가 풍부한 광양에서도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아파트이며, 3.3㎡당 분양가가 9백만원부터 시작해 내 집 마련 절호의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2

올영세일로 보는 K뷰티 트렌드……‘성분 뷰티’·‘팩클렌저’ 주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최근 진행한 '올영세일'을 통해 1년 새 달라진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사가 확인됐다고 8일 밝혔다.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성분 뷰티(Ingredient Beauty)’ 상품이 약진했고, 몸과 두피까지 얼굴처럼 꼼꼼하게

3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현미영양닭죽, 현미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은 3가지 고(高) 콘셉트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100%를 충족하며, 닭고기와 소고기 함량도 각각 22%와 11.5%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고단백 현미영양닭죽'은 국산 닭안심살과 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