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지속가능경영 선도 'UNGC 리드그룹'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3:44:07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캐피탈업권 최초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코리아 리더스 서밋 2024(Korea Leaders Summit 2024)’ 행사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리드그룹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 김민철 ESG경영 팀장(오른쪽 첫 번째)와 UNGC 한국협회 이동건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리드그룹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애큐온캐피탈]

UNGC는 2000년 UN 본부에서 발족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추진 이니셔티브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촉구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리아 리더스 서밋’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의제를 확산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기업, 공공기관, 시민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여 지속가능성 의제 등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컨퍼런스로, 매년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한 리드그룹을 선정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은 UNGC 10대 원칙 준수를 목표로 지속가능경영 범위를 확대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활동하며 국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리드그룹으로 선정됐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2021년 캐피탈업권 최초로 UNGC에 가입해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의 이행을 심화하고 SDGs 기여를 강화하고자 기업 내 성평등 실현 및 증진을 도모하는 ‘타겟젠더이퀄리티(TGE)’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경영전략부문장은 “이번 리드그룹 선정은 애큐온캐피탈이 다년간에 걸쳐 UNGC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략에 내재화하며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리드그룹으로서 UNGC 한국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한국 기업, 기관 등에 지속가능경영 의제가 활성화되고 심도있는 의견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키움증권 모기업 다우키움, 내부통제 허술…금감원 개선 요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금융감독원이 다우키움그룹의 내부통제 관리 미흡을 지적하며 행정조치를 내렸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다우키움 금융복합기업집단에 대해 경영유의 5건과 개선사항 10건을 통보했다. 다우키움그룹의 대표 금융사는 키움증권이다. 조치 사유는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 체계의 부실이었다. 그룹은 다른 금융그룹과 비교해 전담 인력이

2

대우건설,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우건설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다. 접수는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건축시공, 플랜트시공, 토목시공 등 현장 필수 직무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으로 이

3

빗썸,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이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8일~19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며, 공식 명칭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