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10 13:44:40
  • -
  • +
  • 인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포함 디지털 신사업 제휴 협력 추진
데이터 결합과 보유기술 교류 통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 예정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통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예정으로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 기술 교류 ▲’시럽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 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하나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왼쪽)과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사진=하나은행 제공]

 

또한,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해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해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 차원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 속의 디지털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한 차별화된 손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금융과 비금융의 데이터 결합을 통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IT·금융·유통·헬스케어 등 전 산업군에서 축적한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 결합으로 금융 고객들에게 우리만의 특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양사간 기술 제휴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자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이종업권과의 제휴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