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이사장, 세계은행과 기보 기술평가시스템 개도국 전수 협의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24 13:48:37
  • -
  • +
  • 인쇄
23일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 국장과 면담
개도국 기술평가시스템 전수 등 다양한 협력방안 추진키로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김종호 기보 이사장이 세계은행과 간담회를 갖고, 개발도상국에 기술평가시스템 전수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기술보증기금은 김종호 이사장이 지난 23일 서울사무소에서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국 핫산 자만(Hassan Zaman) 국장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술평가시스템 전수방안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23일 서울사무소에서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국 핫산 자만 국장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술평가시스템 전수방안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핫산 자만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국장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간담회는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국 핫산 자만(Hassan Zaman) 국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세계은행 주최 ‘웨비나’에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 소개 ▲베트남에 대한 기술평가시스템 전수 프로젝트 진행 ▲기보의 해외전수 노하우 리포트 제작 등 기보 기술평가시스템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전수하는 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기보를 방문한 핫산 자만 국장은 동아시아·태평양 소재 회원국에게 경제개발과 빈곤문제 해결에 대한 자문 및 경제적 지원을 담당하는 최고책임자로, 2020년 미국 세계은행 본사에서 개최된 한국혁신주간 행사에서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을 접하고 특별한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세계은행은 한국이 금융강국으로 성장한 배경에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기보의 역할에 주목하고, 기술을 통해 창출되는 미래가치를 계산하고 이를 통하여 기술금융을 지원하는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을 개발도상국에 접목하기를 희망해 왔다. 이를 위하여 2022년 1월 세계은행 서울금융혁신센터 방문단이 기보를 방문한 이후 수차례에 걸쳐 기술평가시스템의 해외전수에 관하여 실무자 회의가 이루어졌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재무적 정량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외되었던 창업기업에 대해 기술평가시스템을 활용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술평가시스템 현지화를 통해 베트남, 태국, 페루는 물론 EU(유럽연합)에까지 확대 전파하고 있다”면서, “세계은행의 개발도상국에 대한 빈곤퇴치와 경제발전 지원 내용을 잘 알고 있으며, 기보도 세계은행과 동반자적 관계로서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도미노피자,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각 5 000만원씩 총 1 억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1억 원 기부금 전달식은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 연세의료원 금기창 의료원장, 세브란스병원 이강영 병원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구성욱 병원장이 참여해 세브란스병원에서 지난

2

서울우유, 경기도 소외계층 위한 ‘우유’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서울우유 축산계장협의회와 ‘경기도 소외계층 온정 가득 축산물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각 지역 축산계장들로 구성된 협의체인 축산계장협의회와 함께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지난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축산계장협의회 강보형 회장,

3

삼양식품, 반얀트리 서울과 협업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에이블현대호텔앤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하 반얀트리 서울)과 협업해 '삼양1963'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메뉴 '얼큰 양지 라면 by 삼양1963'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삼양식품과 반얀트리 서울은 호텔 셰프 주도 하에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거쳐 해당 메뉴를 완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