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쓰, 유럽 거래소 '비트판다' 상장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30 14:04:3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유틸리티 토큰 크로쓰($CROSS)가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에 신규 상장된다.


30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의 크로쓰가 비트판다에서 거래 지원이 시작된다. 거래 쌍은 유로화(EUR) 기반으로 제공된다.
 

▲ 크로쓰와 비트판다 CI [사진=넥써쓰]

이번 상장을 통해 유럽 투자자들은 유로화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크로쓰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비트판다는 2014년 오스트리아에 설립된 유럽 투자 플랫폼으로 700만 명의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특히 가상자산뿐 아니라 증권·ETF 등 전통 금융 상품군까지 제공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크로쓰는 바이낸스 알파를 비롯해 비트켓(Bitget)을 시작으로 쿠코인(KuCoin), 게이트아이오(Gate.io), MEXC, 엘뱅크(LBank), 비트바보(Bitvavo)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잇따라 상장되며 거래 지원 범위를 넓혔다.

국내에서는 코빗(Korbit)과 코인원(Coinone)이 크로쓰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넥써쓰는 2월 1일 스트리머 경제 플랫폼 크로쓰 웨이브 2.0을 출시하고 웹2 게임과 웹3 게임 경계를 허물며 크로쓰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PC삼립,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중동 감성을 담은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 2종을 선보이며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두바이st 파삭파이’와 ‘두바이st 떠먹케(떠먹는 케이크)’로, 최근 SNS와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두바이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했다. ‘두바이st 파삭파이’는 바삭한 파이 위에 쫀득한 마시멜로와 카

2

삼성중공업, 9년 만에 '매출 10조 클럽' 복귀…영업이익 12년 만 최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중공업이 2025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가이던스(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두며 9년 만에 '매출 10조원 클럽'에 복귀했다. 수익성 중심의 선별 수주 전략과 해양 프로젝트 물량 확대가 맞물리며 실적 반등 흐름이 뚜렷해졌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30일 삼성중공업은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0조

3

동원홈푸드, 국밥 프랜차이즈 ‘동동국밥’에 식자재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홈푸드가 국밥 프랜차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외식 식자재 사업 확대에 나섰다. 동원홈푸드는 국밥 프랜차이즈 ‘동동국밥’을 운영하는 위포먼스F&B와 식자재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동원홈푸드 양산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