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그룹, 창립 34주년 기념 새 로고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7 14:16:44
  • -
  • +
  • 인쇄
직선 적극 활용한 CI, 워드마크 형태 BI

신영그룹은 창립 34주년을 맞아 기업이미지(CI)와 브랜드이미지(BI)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CI는 도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개발업자의 사명을 모티브로 삼았다. 디벨로퍼가 만드는 랜드마크를 형상화하고 있다.
 

▲ [신영 CI]

 

중첩된 4개의 심벌은 개발된 도시에서 건물·사람·자연·환경의 조화로운 융합과 공존을 상징한다. 디자인은 신영을 연상하기 쉬우면서 트렌드에 어울리도록 개선했다. 기존 로고의 굴곡을 없애고 직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새 BI로는 부동산 개발의 전문성을 토대로 고객의 삶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완성한다는 의미의 ‘굿 스페이스 포 웰 라이프’를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새로운 BI는 인지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심벌을 없앤 워드마크 형태를 적용했다. 브랜드 컬러는 기존 BI의 색상을 계승한다.

리뉴얼된 BI는 오는 2월 분양 예정인 파주 운정신도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영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기업 내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재정비한다고 밝혔다. 하이엔드 브랜드 ‘브라이튼’과 주거 브랜드 ‘신영지웰’간의 관리 체계를 재정립할 계힉이다.

신영 관계자는 “이번 CI·BI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대내외적 경영 환경에 적응하고 그룹 경영의 새로운 막을 열기 위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