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 제16대 김영찬 원장 취임식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4:17:17
  • -
  • +
  • 인쇄
“교통기술 분야·올바른 교통문화 함께 선도할 수 있는 기관 발돋움할 것”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교통연구원은 3일 오전 10시30분,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에서 제16대 김영찬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영찬 원장은 지난 5월30일 열린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제358차 이사회에서 한국교통연구원 제16대 원장으로 선임됐다.

 

▲취임사 중인 한국교통연구원 제16대 김영찬 원장

신임 원장 임기는 3년(2024.5.30 ~ 2027.5.29)이다.

김영찬 원장은 취임식에서 “한국교통연구원은 국가교통정책 부문에서 이미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는 국가교통정책 뿐만 아니라 종합교통기술 분야 연구 강화와 국민교통안전을 더욱 향상시키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도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연구와 경영의 조화속에 따뜻한 조직문화와 항상 공부하는 구성원들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영찬 원장은 서울대학교 도시공학에서 학사와 석사, 美텍사스A&M대 교통공학과 박사를 거쳐 서울시립대 교통공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이와 함께 대한교통학회 회장, 한국ITS학회 회장, 국토교통부 국가교통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